여행안내
- Home
- 여행안내
영덕바다펜션 인근의 유명한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Travel Spot
해맞이공원
주변관광지53km 청정해역이 펼쳐지는 강축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이 편리하며 전면의 푸른 바다와 뒷면 넓은 초 지, 해송조림지로 열린 공간이 형성되어 있다.
해맞이공원 전면에는 야생꽃 2만 3천여 포기와 향토수종 꽃나무 900여 그루가 심어져 아름다움을 더하고 1천 500여개의 나무계단이 파고라와 파고라를, 해안도로와 바다까지를 얼기 설기 엮어 멋진 산책로를 이루고 있다.
산책로를 따라 걷는 도중에는 전망테크가 두군데 설치돼 동해바다를 한눈에 관망하면서 사진을 촬영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며, 자연경관과 조화롭게 랜드마크적인 등대 - 창포말 조형등대가 1개소 있고, 특히 가장 선명 하고 멋진 일출 광경을 볼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새해에는 물론 평일에도 일출의 장관을 보려는 사람들과 여 유로운 휴식을 취하기 위해 찾아드는 사람들의 발길이 계속이어지고 있다.
풍력발전단지
주변관광지우리나라는 에너지 해외의존도가 97%로 대부분의 에너지를 해외수입에 의존하고 있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화석연료(화력,원자력)는 환경유해물질 배출로 환경오염이 날로 심각해져 주민들로부터 외면당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영덕읍 창포리 지역은 해안을 끼고 있어 사계절 바람이 많은 것에 착안하여 미래의 대체에너지사업으로 가장 친환경적인 청정에너지에 주안점을 두고 풍력발전기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삼사해상공원
주변관광지해의 맑은 정기가 서린 삼사해상공원은 청정바다를 한 눈에 바라볼수 있을뿐 아니라 주위의 경관이 아름다워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가족단위 행락인들이 줄을 잇는다.
이북5도민의 망향의 설움을 달래기 위해 95년도에 세워진 망향탑과 경북개도 100주년 기념사업인 경북대종, 공연장과 폭포 기타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이곳에서 1997년 1월1일 처음 개최한 "해맞이축제"는 신년의 소망을 기원하는 사람들로 대성황을 이루었고, 이 행사는 매년 열리고 있으며 이어서 또 하나의 문화축제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경보화석박물관
주변관광지국내최초의 화석박물관으로 1996년 6월 26일 정식 개관한 등록 제84호 제1종 화석전문박물관이다.
세계 20여개국에서 모은 2,000여점들의 화석이 시대별, 지역별, 분류별 특징에 따라 전시되어 있다.
150여평의 실내 전시관과 동해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야외전시관으로 되어있으며, 시대를 대표하는 표준화석, 환경을 지시하는 시상화석 기타 분류별 다양한 화석을 살펴보며 생물사와 지구사를 고루 배울 수 있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규모의 화석박물관이다.
화석이란 지질시대(현재부터 1만년이상 오래된 시대)에 살던 생물의 유해와 흔적을 가리키는데 생물체의 구조를 알 수 있는 발자국이나 기어간 자국 뿐만아니라 배설물도 화석으로 취급된다. 화석이란 단어는 라틴어의 fossilis에서 기인된 말인데, 그 뜻은 땅속에서 파낸 물건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18세기후반에 이르러서는 오로지 지질시대에 살았던 생물의 유해와 흔적에만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생물체가 화석으로 어떻게 보존되는가는 그 생물의 해부학적 화학적 성질과 그 생물체가 땅에 묻힐 당시의 환경과 그 후에 속성작용(생물체가 땅에 묻힌 후 암석화 되는 과정)이 어떻게 일어나는가에 따라서 결정된다.
제1전시관은 고생대(5억7천만년전부터 2억4천5백만년전까지) 화석과 중생대(2억4천5백만년전부터 6천6백4십만년전까지의 대륙의 움직임을 볼수 있는 화석)화석과 신 생대(6천6백4십만년전부터 현재)화석이 전시되어 있고, 제2전시관에는 식물화석테마관이 전시되어 있고, 특별전시관에는 세계24개국 지폐가 전시되어 있다.
남호해수욕장
주변관광지강구면과 남정면 경계점 7번 국도변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삼사해상공원과 강구항에 인접해 있다.
서비스가 좋은 소규모의 해수욕장이다.
강구항
주변관광지강구항에서 영덕으로 진입하는 길양쪽은 거의 대부분이 대게 음식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영덕 강구항에 줄을 선 대게 음식점에서는 대게를 시키면 바다의 멋진 경관은 덤으로 볼 수 있다.
영덕 강구항에만 이런 선물이 마련된 것은 아니다.
대게의 또 다른 집산지, 울진 후포항에서도 마찬가지다.
여객터미널을 겸하고 있는 후포항에도 큼직큼직한 대게 음식점들이 즐비하다.
볕좋은 2층음식점에 앉아 바다를 내려다 볼라치면 유리창 빛을 뚫고 바다향기가 스며 오는 기분이다.
영덕대게축제
주변관광지『Dream and ideal with you in Young Duk...』
위와 같은 슬로건을 내건 영덕대게 축제는 지역적인 특성과 영덕대게의 특산화를 내걸고 여러가지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관광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4월은 대게가 속이 꽉 차고 맛이 오를 대로 오른 성어기로, 이 시기에는 대게의 담백한 맛이 최고조에 이를 뿐 아니라 강구항 앞바다에서도 대게가 많이 잡혀 관광객들의 입맛을 끌어당길 수 있는 최적기이다.
불꽃놀이, 음악회, 거리공연, 대게 요리 만들기와 지역특산물 무료시식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어선 무료 시승, 대게 요리 시식, 페이스 페인팅 등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펼쳐진다.
대게축제는 깜짝경매와 살거리마당 등 보는 이들의 향수를 자극할 수 있는 향토적인 시장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것은 물론 살이 꽉 찬 영덕 대게의 맛을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는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덕바다펜션
대표자 : 황장학
사업자번호 : 507-02-95905
통신판매번호 : 제2013-경북영덕-0037호
주소 : 경상북도 영덕군 남정면 남호리 66-8